‘유류세 인하 조치’가 연말까지 추가로 연장될 전망이다.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5일 세종청사 기자간담회에서 “10월 말까지 연장한 유류세 인하, 그리고 경유 유가연동보조금과 관련해선 현재 국제유가 강세가 수그러들지 않으면 추가 2개월 정도 연장 조치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추 부총리는 “유류세 인하 시한이 도래하고 해서
정부가 주택 공급 활성화를 위해 오피스텔·도시형생활주택 등 비(非)아파트의 공급 규제를 완화하는 방안을 검토한다. 세제 부문은 손대지 않는 대신 소형주택을 구매한 미혼 청년이 청약 시 생애최초 특별공급 자격을 유지하도록 하는 방안도 논의 중이다.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18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긴 기자간담회에서 “비아파트 공급이 상대적으로 떨어진
정부가 이달 말 끝날 예정이던 ‘유류세 인하 조치’를 10월 말까지 2개월 더 연장하기로 했다.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최근 국제유가가 오르고 국민 부담도 커지고 있다”며 “8월 말 완료되는 유류세 인하 조치를 10월 말까지 일단 2개월 더 계속하기로 방침을 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10월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3일 집값 하향 안정세가 당분간 이어져야 한다는 의견과 함께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규제 완화에 대해서는 신중한 입장을 밝혔다.원희룡 국토부 장관은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규제 완화 결과 경착륙 방지에는 성공했지만, 주택가격 장기 하향 안정이 좀 더 지속해 갈 필요가 있다는 점에서는 거래 성사나 가격 체
2012년, 국제통화기금(IMF)은 2008년 9월 리만브라더스의 붕괴로 야기된 세계경제의 심각한 침체에 대해 ‘불확실성의 이례적인 심화’ 때문이라는 평가를 내렸다.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에도 중동 불안, 기상재해 등이 쌓이며 불확실성이 커지자 3~4년간 경기 침체가 이어졌다.10년이나 지난 글로벌 경제 상황에 다시금 주목하는 이유는 코로나 펜데믹 이후 불확실성이 넘쳐나
새 정부가 출범 이후 산적해 있는 부동산 과제를 극복해 나갈 수 있을지 초미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올해 들어 국제 원자재가격 인상 등에 따른 공사비 갈등으로 서울 주택공급이 대폭 줄어든 데다, 금리 인상 등 대내외 불확실성 속에 부동산 양극화 우려마저 나오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실재 원자재 가격 급등에 공사 연기까지 맞물리며 분양 시장엔 찬바
9일은 ‘철거 건물 붕괴 참사’로 불리는 광주 학동 건물 붕괴 사고가 발생한지 꼭 1년이 되는 날이다. 이날은 정부와 건설업계 등 민·관이 산업안전을 다짐하는 날로 기억될 전망이다. 하지만 사고 당사자인 HDC현대산업개발은 기업 운명을 좌우한 날로 기억하고 싶지 않은 악몽 같은 날이기도 하다. 시민 9명이 희생당한 광주 학동 건물 붕괴 참사는 중대재해처벌 법 시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이끄는 윤석열 정부 1기 경제팀이 11일 공식 출범한다. 이들은 출범 후 첫 번째 과제로 2차 추가경정예산(추경)을 발표하고, 소상공인 손실보상 등을 수행하게 된다. 11일 정계와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추 부총리는 이날 오전 7시 30분 국회에서 열리는 2차 추경 편성을 위한 당정 협의에 참석하는 것으로 첫 업무를 개시한다. 이 자리에서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은 지난해 7조원대 영업이익을 기록한 HMM에 대해 “공적자금을 회수한다면 투입한 금액의 3~4배를 거둘 수 있지 않나 생각한다”고 지난 2일 말했다. 민영화 시점에 대해서는 “향후 2~3년 동안 경영 여건 안정화 시기가 필요하다”며 서두르지 않을 뜻을 밝혔다. 문 장관은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해운재건 5개년 계획 프로
우리 정부의 대형 인수합병(M&A) 관련 기업결합 심사가 마무리 국면에 들어갔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이번 주 내로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과 ‘현대중공업(한국조선해양)-대우조선해양’ 등 2건의 합병심사를 마치고 심사보고서를 기업 측에 발송할 계획이다. 승인 여부를 최종적으로 결론 내는 전원회의는 내년 초 열릴 전망이다. 하지만 우리 정부의 승인을 받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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